본문 바로가기

리눅스

리눅스에서 ftp를 내장하지 않은 에디터 서버 작업방법

SUBLIME TEXT의 접속이 안되는 서버 리눅스에서 작업하는 법


리눅스에서 sublime text를 사용하다 보면 서버 세팅 언어셋에 따라 오류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오류가 나면 sublime text에서 ftp로 작업할 방법이 없습니다.

윈도우의 경우 editplus등으로 대신할 프로그램들을 활용하실수있지만 리눅스의 경우 ftp를 지원하는 에디터가 많지 않기 때문에 다른 방법이 없습니다.


리눅스의 ftp를 마운트할수 있습니다.


리눅스에서 ftp는 지원하지 않는 에디터가 많은 이유를 먼저 알아야 합니다. 윈도우에서도 마찮가지겠지만 폴드 관리자에서 ftp접속해서 하나의 드라이브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쉽게 이야기해서 ftp를 c드라이버 또는 d드라이버와 같이 하나의 드라이브로 저장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파일관리자에서 [파일]-[서버에 연결] 을 선택하시면 위 화면과 같이 서버 설정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에 ftp정보를 세팅해주시면 ftp를 하나의 서버로 잡아 줍니다.





서버 파일 정보가 파일 관리자에서 보이게 됩니다. 이렇게 보이면 sublime text에서 파일 열기로 수정 가능합니다.





이런 기능을 활용하시면 ftp를 내장하지 않은 에디터에서 작업이 가능합니다. 이 기능때문에 리눅스가 윈도우보다 무척편합니다.


간단한 기능인데 윈도우에서는 좀 복잡하게 설정해야 되지만 리눅스는 기본적으로 이런 기능들이 내장되어 있어서 편하게 작업하시고 저장하시면 ftp관계 없이 서버에 바로 저장됩니다.


리눅스 자체가 네트워크에 관련된 기능들은 윈도우 보다 편합니다. 물론 맥에서도 가능하지만 리눅스가 가장 편한것 같습니다.


만약 sublime text같은 에디터를 사용하시다 문제가 생길시 윈도우에서는 별다른 대책없이 다른 프로그램을 다신해서 사용해야 하지만 리눅스는 네트워드 드라이브를 마운트해서 사용하십니다.


한꼬마의 리눅스는 매일 매일 진행될겁니다. 저도 저렴한 asus x201e 노트북에 하모니카 리눅스를 활용해서 개발하고 있습니다. 같은 입장이라서 하나 하나의 팁이 생기면 공유하겠습니다.


오늘은 개발작업중에 편리한 기능들 중 하나를 소개 했습니다.

아마 아시는 기능일수 있습니다. 윈도우만 사용하던 제입자에서는 무척 편리한 기능이라서 간단하게 소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