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액션캠 SJ-4000 HD 6개월 이용후기



액션캠 SJ-4000 HD 6개월 이용후기

중국산 액션캠이 관심을 가지기 시작할 무렵에 구매한 액션캠입니다.  10만원대 제품으로 오리지날 제품과 거의 유사한 제품으로 관심을 가진 제품이라 구매했습니다.
그리고 주목적이 블랙박스 대용으로 사용하고 블로그 할때 이용하기 위해 구매했으며 지금은 거의 블랙박스로만 이용하고 있습니다.


블랙박스로 사용하기 때문에 단순하게 이렇게 사용합니다. 엄청난 구성품이라서 일단 박스와 구성품 부터 소개 하겠습니다.



● 구성품



차량용 거치대가 없어서 별도 구매했습니다. 그리고 박스안에 엄청난 구성품들이 있습니다.




박스에서 나온 구성품입니다. 자전거 부터 방수케이스까지 다 있습니다. 심지어 절심도 있습니다. 구성품은 정말 엄청납니다.


블랙 박스로 활용하기 위해서 진작 있어야 되는 자동차 거치대는 없습니다. 이리 저리 만져 보다가 그냥 자동차 거치대 하나 구매 해서 사용합니다.


차량용으로 이용하는데 큰문제는 없습니다. 전원에 들어 올때만 블랙박스가 동작합니다. 대기 상태 또는 주차해 놓을때는 촬영되지 않습니다.


저렴하게 이용하기 좋은 블랙박스 입니다. 그래도 동영상 품질은 최고입니다.





쇼핑몰의 카메라 모습입니다. 방수 케이스입니다. 방수 케이스를 이용하면 물놀이때 이용해도 충분합니다.

그리고 동영상 및 사진도 가능합니다.





구성품은 엄청납니다. 충전기까지 제공해 주는데 2시간 사용가능하다고 합니다. 별도 밧데리를 팔기는 하는데 샤오미 밧데리 이용하는 편이 더 나을것 같아서 구매하지 않았습니다. 


그럭 저럭 만족하는 제품입니다. 본격적으로 촬영해 보지 않고 블랙박스로만 이용중인데 나중에 실제 촬영을 해보려고 합니다. 가족들과 여행등 촬영에 좋은 제품인것 같습니다.


블랙 박스용으로도 충분히 사용할만하고 필요시 샤오미 10400 밧데리를 연결하면 장시간 촬영도 가능합니다. 

현재는 차량에서만 이용하는데 블랙박스 메뉴가 있습니다. 32기가 외장 밧데리를 추가하였고 또 컴퓨터만 연결하면 언제 든지 동영상을 옮길수 있습니다.


많은 구성은 자전거, 또는 다양한 곳에 연결해서 사용가능하며 다용도 액션캠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동영상은 추가로 등록하겠습니다. 6개월분을 한꺼번에 옮겨서 정리가 좀 필요한것 같습니다.

요즘 샤오미 등등 많은 회사들이 출시한것 같은데 아마 비슷할겁니다 이 제품 디자인도 상당히 좋은 디자인입니다. 카메라만 두고 봐도 샤오미 만큼 괜찮은 제품입니다.



제가 구입한 제품은 WIFI 버전은 아닙니다. WIFI 버전은 PC연결없이 동영상을 다운 받거나 플레이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대륙의 실수 라고 하는 제품중 하나이고 원 제품을 생산하던 회사에서 만들었다고 하니 그만큼 제품에 자신이 있는가 봅니다. 모든 부품은 원재품과 호환됩니다. 고프로의 부품 호환이 된다는 점에서 매력있는 제품입니다.


여름되면 바닷가나 산에 갔을때 즐겨 사용할만한 제품이고 또 셀카봉에 연결하면 다양한 영상을 만들수 있습니다.


어설프지만 한글 지원도 됩니다.


다양한 액션캠들이 나와서 한번 정리 해 봤습니다. 방수, 자동차, 등산 등등 다양하게 이용가능하니 하나정도 구매하시는것도 괜찮은 제품이며 가격은 약 10만원 정도에 판매 되는 제품입니다.


기본기도 좋고 액션캠에 사용되는 부품들이 많은것도 장점입니다. 블로그 하기 위해 샀는데 블랙박스로만 이용하기 아까운 제품이기도 합니다.


앞으로 등산 가거나 바다 나갈때 한번씩 가져 가볼 예정입니다. 그때 다시 활용 포스팅 하겠습니다.



● 촬영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