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이폰용 카카오 이모티콘 쿠폰 넣는 법

이벤트로 받은 아이폰 카카오 이모티콘 쿠폰 어디에 넣어야 되나

얼마 전에 이벤트로 받은 카카오 이모티콘 쿠폰의 경우 카카오 톡의 어디에 넣어야 될지 모를 때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쿠폰을 그냥 날려 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모티콘을 그냥 날리기는 아쉬울 때가 있고 뭔가 속았다는 느낌이 들 때도 있습니다.


아이폰에서 카카오 이모티콘 쿠폰을 넣기 힘들다는 것을 이번에 알았습니다. 특별히 메뉴에서 제공되는 것도 아니고 아무리 메뉴를 돌아봐도 쿠폰 번호 넣는 메뉴는 없더군요.


그래서 이번에 찾아봤습니다.

역시나 카카오 톡 메뉴에는 쿠폰 번호 넣는 게 없습니다. 아이폰에서만 없는지 모르겠지만 제가 사용하는 아이폰에서는 없습니다.


이런 경우 어떻게 넣으면 되는지 보니깐 다른 방법이 있더군요. 플러스 친구에 쿠폰을 담담하는 친구가 있었던 겁니다. 누가 만들었는지 무지 불편하게 만들어 놓았다 싶습니다. 



카카오 플러스에서 쿠폰 담당 친구를 찾읍시다.

뭐 시키는 데로 해야죠 어떻게 하겠습니까?

카카오 아이템 친구를 찾으세요. 그리고 친구 추가하세요.

그런 다음카카오 아이템 친구와 1:1 대화를 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대화창에 아무것도 안 나옵니다.


이 친구에게 한마디 하세요. '쿠폰' 이렇게 하시면 쿠폰 등록 화면이 나옵니다.


이렇게 쿠폰 번호를 붙여 놓기 하시면 됩니다.


한 가지 주의해야 되는 점

각종 이벤트 쿠폰을 제공하는 화면이 닫히면 다시 볼 방법이 없습니다. 특히 삼성 갤럭시 노트 7 이벤트를 담당한 회사 이 회사는 1인 1개 참여라고 하면서 쿠폰 화면에서 복사해 놓지 않으면 다시 볼 방법이 없습니다. 이걸 담당하신 회사 다시는 이런 이벤트 담당하시지 마시길 바랍니다. 

기획사 많이 다녀 봤는데 전형적으로 고객이 잘못한 건데 뭐 전화번호 따면 되고 그 뒤야 알게 뭐냐 식입니다. 이런 회사는 이벤트 기획하시면 안 됩니다. 그리고 담당하시지 마시고 제발 마케팅 기획이나 진행 담당하시지 마시길 바랍니다.  특히 담당자 이렇게 일하려면 하지 마세요. 이벤트 개발해본 개발자로서 기획부터 마인드가 안된 회사네요. 딱 입력받고 번호 보여 주고 입력화면 넘기면 넘어가지 않고 끝 다시 조회할 방법은 없습니다. 이걸 일이라고 한 건지 


전 운 좋게 복사해놓았습니다. 


그래서 입력하면 이모티콘 받는 화면이 나옵니다. 

30일 무료입니다. 그다지 이쁘지는 않네요. 이 노트콘이라는 것을 받고 난 후 아이폰에 카카오 톡이 이렇게 어려웠나 싶어서 첫 번째 팁으로 소개합니다.


아마 앞으로 카카오 아이템 친구와 많은 대화를 할것 같습니다. 여러가지 대화가 되는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런걸 알려 줘야 되는데 만들어만 놓으면 어쩌라고....


항상 이야기 하지만 마케팅 회사던 기획이든 뭐든 제대로 하지 않으려면 안하는게 좋다는 생각을 하게 합니다. 노트콘도 그다지 이쁘지도 않고 카카오 아이템 친구는 메뉴에 넣어면 편하게 이용할건데 이건 왜만든건지 아쉽습니다. 앞으로 개선되어야 되는 사항인듯 합니다.


그래도 받은거 날리지는 마세요. 열심히 만든 디자이너가 있었을거니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