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나로그 감성을 살린 스마트 펜 Equil SMART PEN2

아나로그로 돌아 오는 스마트 펜


스마트폰 시대 테블릿 까지 생기면서 종이 기록들이 없어지고 모두 데이터 화 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어쩌면 편하기도 하지만 관리를 잘못하면 자료 찾기가 더 힘들어 지는 시대가 되기도 합니다.

그가운데 다시 아나로그 감성을 가진 스마트 펜들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액정 화면에 적접 글을 적는 펜들 부터 시작해서 요즘은 종이에 적은 그대로를 스마트 폰에 전송하는 펜들도 생겼습니다.


오늘 소개 하는 펜은 직접 종이에 기록하면서도 그대로를 스마트 폰에 전송할수 있는 펜을 소개 합니다. 4개월 정도 같이 기록했던 펜입니다.


그림과 같이 직접 적으면 자연스럽게 글이 아이패드나 스마트폰에 전송됩니다. 적는 동시에 전송되는 신기란 펜입니다.


그리고 송수신 부가 없을때는 글을 적은후 나중에 스마트폰으로 전송받으실수 있습니다.


완전 아나로그 감성입니다. 직접 노트에 적기 때문에 우리가 일상적으로메모하는 그대로를 저장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첫 만남은 단순했습니다. 그냥 이런 박스에 포장되어 왔습니다.

그리고 펜과 송신부를 노트에 연결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아이폰, 아이패드 , PC, 맥 등에 연동 가능합니다. 블루투스로 연결 가능합니다.



메일 매일 기록하고 사용하였습니다.


모든게 완벽한듯한 펜입니다. 기록도 하고 메모도 하고 어떤 노트라도 가능합니다.


사무실에서 회의 시간에 이용하셔도 좋을 아이템입니다.

직접 노트에 작성하다가 보면 저장하지 않으시는 분들이 가끔 있으신데요. 이런 실수 할일은 없을것 같습니다.


사용하기 쉽고 쉽게 기록됩니다.

감성을 최대한 살리는 제품이라고 항수 있으며 글을 직접 노트에 적는다는 점이 매력이긴 합니다.


좀 다른 평가 그러나....


좀 다른 이야기를 해야 될것 같습니다. 참 좋은 기능이긴합니다. 바로 적으면서 기록된다는 점이 무척 좋은 기기임은 틀림없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나온 어플중에 노트에 기록된 기록을 바로 찍어 저장하는 어플이 있습니다. 에버노트에서 나온 어플인데 이 어플떄문에 평가가 갈라져 보럽니다. 


아이패드등에 있는 이 어플들은 노트의 기록을 바로 사진을 찍어서 보관해 버리기 때문에 연결할 필요도 없이 바로 사용됩니다.


최적의 사진으로 변경 해서 저장하기 때문에 좋은 결과를 가져 올수 있습니다.

그기다 사진으로 저장하기 때문에 여러 어플에서 사용가능해서 문서별로 저장이 가능하고 공유도 가능한데 EQUIL SMARTPEN2 펜의 의미를 무색하게 만들어 버립니다. 이 펜은 스마트 펜이라도 액정에 바로 사용할수 없기 떄문에 노트에 적어야 되는데 노트글을 사진으로 보관하는 어플들 때문에 포지션이 애매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바로 기록하는 의미에서는 확실히 강점이 있습니다. 사진으로 찍는것과 차이가 좀있다는 점인데 사용하시는 분이 그 포지션을 잡으셔야 합니다.


그럼에도 EQUIL SMARTPEN2


그럼에도 EQUIL SMART PEN2는 나름 장점이 있습니다. 펜으로 글을 적는 매력을 포기 하기 힘들고 바로 바로 기록하는 분꼐 매력적입니다.

아울러 스마트폰 없는 상태에서도 기록했다가 메모리에 저장해서 나중에 전송가능하다는 점도 큰 장점입니다.


디테일하게 그림을 그릴떄도 사진으로 찍는것 보다 더 좋은 결과를 얻을수 있습니다.


지금은 제가 팔아 버렸는데 사용할떄는 참 유용한 기기였습니다. 


한번 비즈니스와 기록을 많이 하시는 분들께 노력 하시는 분들께 좋은 아이템은 확실임이 틀림없습니다. 가격도 10만원대기 떄문에 어지간한 만년필 가격과 비슷합니다.


점점 다양한 제품이 나오는데 현재 나온 스마트 펜중에서는 가장 편한것 같습니다.


한번 관심을 가져 보시길 바랍니다. 학생들은 아이패드용 어플을 활용하세요. 다음에 소개 하겠습니다.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