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포토프린터를 활용해서 제품 기획하기

얼마 전에 포토프린터를 활용해서 성장일기를 적는 것을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업무적으로 어떻게 이용 가능한가를 생각해 봅니다.

요즘 제가 자주 가는 사무실에서 수제 소시지를 출시하는데 어떻게 기획을 하면 좋을지 회의를 하게 되었습니다. 단순하게 기획서를 워드로 만들고 작성하고 하니깐 젊은 사람들도 의견 전달이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생각한 게 현장에서 바로 프린터 해서 활용해 보자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제품 사진을 정리해 보자

제품을 만드시고 포장까지 하셨는데 이게 정리되어 있는 사진이 가격표 밖에 없어서 일단 프린터 해서 정리해 봤습니다.


일단 기획 중이 제품 사진들을 하나씩 프린터 해서 붙여 올려놓습니다. 제품군과 더 울어 나눌 수 있는 제품들을 생각해서 제품 사진을 모아 봅니다.


그리고 가격과 제품 정리를 해 봅니다. 요즘 대부분 액셀로 작성하기는 하지만 한눈에 볼 수 있는 상황은 카탈로그가 나 온상 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포토샵으로 작업하기도 애매하고 모니터 큰 곳에서 같이 편집하기도 용의 하지 않습니다. 대화를 하면서 만들어 가기에는 사진을 붙였다가 옮기는 등 작업은 아날로그가 최고입니다.


일단 포장 제품을 나열해 보니깐 3가지 제품은 준비가 되어 있고 나머지 제품들은 가격표 상에서만 준비되어 있더군요. 


이렇게 정리하고 가격과 구성을 적어 봅니다.

이렇게 정리해 봅니다.


그리고 앞으로 더 만들어야 되는 사진과 제품 정보를 정리한 후에 후기 사진을 모아 보았습니다. 조리 사진을 모아서 조리과정을 소비자에게 보여 주는 게 가장 현명하다 싶어서 사진을 뽑아서 모아 봅니다.



아래 조리 사진들을 한 장씩 프린터에서 a4용지에 붙여 봅니다. 이건 나중에 블로그에 활용하던지 아니면 제품 속에 조리법 사진으로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사진 자체가 잘 준비된 상황이었지만 전부 카카오에서만 저장된 사진이라서 따로 모았습니다.

그랬더니 좋은 사진들이 많더군요. 어제 10장 정도 사진을 사진을 모울수 있었고 제법 괜찮은 사진들도 많았고 이 사진만 모아서 봐도 블로그를 어느 정도 한 사람이면 어떻게 활용하면 좋겠다는 생각들이 정리되더라고요.


이렇게 정리해서 회의하면서 우리가 더 필요한 것 그리고 만들어야 되는 정보 그리고 고객에서 전달해야 되는 준비물 판매 시 제공되어야 되는 조리법들이 정리되었습니다.


보통 열심히 하고 조리법 만들어라고 하면 대충 만들어 달라는 사람 많습니다. 특히 열심히 다해 놓고 업로드 직전에 10분 정도 시간을 주면서 이 사진으로 대충 올리면 된다는 식으로 일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정말 정성 스러게 해야 되는 작업인데 기업 기획자라는 사람들은 대부분 이 작업은 5분에서 10분 남기로 대충 해서 올려 달라고 하고 가버립니다.


초기부터 같이 만들고 정리하면서 문서를 계속 만들어 가면 나중에 인쇄시나 제품 구성 포장 시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런 것 하나하나가 매출과 관련이 되기 때문에 초기부터 같이 의논했습니다.


포토프린터 해서 같이 붙이고 글을 만들어 가는 작업은 즐겁고 재미있는 작업입니다. 이 작업 같이 하시는 분들은 60대 이상 분이기 때문에 pc 화면보다는 직접 종이에 만들어 가는 게 가장 좋습니다.


포토 비 프린터 색감이 제법 좋은 사진 화질을 제공하기 때문에 다들 만족하셨습니다.


포토프린터 정보는 

https://brunch.co.kr/@hancoma/182


입니다. 

관련 동영상입니다.


인화지 가격도 저렴하고 또 습기와 물기에 강하고 반복적으로 붙였다 옮길 수 있기 때문에 이 작업에 가장 편했습니다.


앞으로 11월 우리 소시지가 출시되기 전까지는 몇 번 더 이런 작업을 해서 완성할 것 같습니다.

좋은 모니터나 태블릿에서 작업하는 것도 좋은데 같이 작업하시는 분들이 이해하기 쉬운 건 이렇게 작업하는 게 가장 좋아하셨고 나중에 정리가 되면 편집 프로그램으로 페이지를 만들어서 칼러 레이저를 활용할 예정입니다.


2016/10/06 - [IT NEWS] - 미아방지 밴드의 불편한 진실

2016/09/26 - [IT 리뷰/노트북] - 휴대성과 스타일까지 잡은 가성비갑 스톰북 11

2016/09/13 - [IT 리뷰] - 다제다능한 포토프린터 포토비 가성비짱

2016/09/13 - [IT 리뷰/노트북] - 30만원대 14인치, 가성비 갑인 노트북 스톰북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