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이폰 7 OIS 미탑재 될 듯

아이폰 7 , 아이폰 7 플러스 손떨림 보정 미탑재 예상

아이폰 7의 카메라에 손떨림 보정 기능이 들어가지 않을 것 같습니다. 대신 아이폰 7 플러스는 듀얼 카메라로 화질이 좋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OIS 손떨림 보정

지금까지 탑재되지 않았다는 생각을 못했는데 제가 사용하는 아이폰 6S 플러스 사진에 대한 의심을 하지 않았는데 손떨림 보정이 없었다고 하네요. 

잘 찍혀서 실제 체감은 못했습니다. OIS 탑재된 폰을 사용한 게 LG G3는 손떨림 보정이 탑재되었던 폰이었네요. 사실 LG G2부터 G3까지 사용했는데 사진 하나는 잘 찍혔던 폰입니다. 문자가 2000개 이상 있으면 문자 보내기 힘들어서 바꾸긴 했는데 LG는 예전부터 탑재되었던 기능이고 갤럭시 노트 7 역시 카메라에 보강했던 기능이었습니다.


애플 마니아들에게는 미탑재에 대한 아쉬움을 못 느낄 수 있습니다. 지금도 잘 찍히기 때문에 그리고 경험한 사람과 하지 않는 사람의 차이일 겁니다. 있으면 좋지만 없다고 불편하지 않는 기능 같은 느낌이라고 해야 될 것 같습니다.



특별할 것 없을 것 같은 아이폰 7 특별할 것 같은 아이폰 7 플러스

아이폰 7의 경우 특별하게 할 이야기는 CPU가 좀 좋아진 것 외는 그게 와닫는게 없습니다. 그런데 최적화가 잘된 아이폰 입장에서는 CPU를 보고 제품을 구매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크게 와닫는 부분이 없다는 이야기를 하는 겁니다


자칫 애플이 삼성이 준 선물을 못 먹을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는 게 이런 점입니다. 애플 사용하는 사람은 아이폰 구입할 것지만 더 이상의 효과는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을 가집니다.


듀얼 카메라로 특별할 것 같은 아이폰 7 플러스 

아이폰 7 플러스는 아이폰 6S 플러스를 가지고 있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구매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듀얼 카메라 그리고 무선 충전이 된다는 점과 아이폰 6 플러스와 아이폰 6S 플러스를 구매하지 못했던 구매 예정자들이 좀 있을 것 같습니다.


이들에게는 듀얼 카메라가 매력일 수 있습니다. 단 예전과 같이 아이폰 6S 플러스를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가 중고를 팔면서까지 구매하고 하는 욕구가 생기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애플은 이미 구매 예정자 외 더 많은 구매자들이 옮겨 갈까 하는 생각을 하는 부분이 이 부분입니다.  올해는 삼성이 준 선물 과연 애플이 잘 받을 수 있을지 그릇이 준비되었는지 궁금하긴 합니다.




듀얼 카메라의 경우 최근에 LG G5를 몇 번 만져 본 것이 있었습니다. 확실히 장점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아이폰 7  플러스로 모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디자인의 경우 전체적으로 깔끔한 디자인으로 출실될것 같지만 예전 디자인에서 큰 틀을 바꾼 게 아니기 때문에 차별화되는 점은 이런 점 같긴 합니다. 다만 아이폰 같지 않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는 부분도 있습니다. 

2016/09/06 - [스마트폰] - 삼성 기어 S3 디자인 스토리

2016/07/11 - [스마트폰] - 아이폰 7의 이어폰 잭 없이 지고 라이트닝용 잭지원

2016/07/11 - [스마트폰] - 아이폰 7 생산 시작, 확실히 다른 카메라

2016/07/09 - [스마트폰] - 아이폰 7 이어폰 잭이 없다면 어떤 느낌일까 대안은?

2016/07/08 - [스마트폰] - 아이폰 7 혁신을 담을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