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네이버 지도와 다음지도의 퍼가기 영역 차이점


퍼가기 영역크기가 다른 네이버 지도 와 다음지도의 차이점


프로그램을 개발하다 보니 지도를 제공해야 되는 상황이 있습니다.어제 개발중에 이런 차이점을 확인했는데 개발에 꼭 참고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지도 영역을 제한한 네이버 지도의 경우 홈페이지 제작이나 프로그램 개발에 영역을 전체 제공할수 없습니다. 반면 다음 지도의 경우 영역 제한이 거의 없어서 그대로 적용이 가능한데 그 결과 차이를 소개 하고자 합니다.


● 네이버 지도




업체 지도를 제고아는데 네이버의경우 총 534 픽셀로 제한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홈페이지에서 가져 오기 해서 보여 줄때는 이 영역 보다 작게 서비스를 해야 합니다. 미리 만들어 놓은거라면 문제가 될겁니다.
왜 영역을 제한한지는 모르지만 이렇게 함으로해서 서비스를 제대로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래서 다시 개발했는데 영역을 최대로 맞춰 지도를 제공하는게 나을것으로 판단하고 지도를 다음 지도로 바꿨습니다.



● 큰 제안이 없는 다음 지도


다음 지도의 경우는 이런 문제가 없습니다. 지도 분야에서는 다음도 좋은 서비스를 하는 중이고 초기 어플에서는 다음 지도를 많이 이용한 양질의 서비스 입니다. 몇몇 서비스는 다음이 앞선 서비스를 하는데 지도도 다음이 서비스를 잘꾸려서 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다음지도의 경우는 홈페이지에 딱 맞도록 나옵니다. 심지어 붙여 놓으면 아이콘 위치등 딱 어울리게 들어갑니다. 다음지도의 경우 950픽셀로 제가 만들어 놓은 영역에 잘 들어 갑니다.
다음지도 퍼가는 작업도 다음이 조금 간편하기는 합니다. 

● 두 지도의 차이 서비스에서는 확실히 느낌이 달라


단순한 문제로 보이지만 이 두 차이 때문에 서비스가 조금 달라 집니다. 제가 보기에는 다음지도가 서비스에 유리하다는 생각입니다. 아이콘 위치와 그림 배치까지 다음이 더 신경 쓴 느낌입니다.
어떤 서비스를 할경우 화면을 딱 맞춰야 되는데 다음 지도의 경우 지정한 영역에 거의 딱 맞도록 제공해 주기 때문에 퀄리티도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제입장에서는 다음 지도를 추천합니다.



당분간 홈페이지나 어플 개발 관련 자료도 같이 올려 드릴 예정입니다. 제가 개발자다 보니깐 이런 정보를 매일 매일 전쟁하듯 만나는데 많은 분들과 나누고 싶어서 기존 등록하던 블로그보다 본 블로그에 먼저 등록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