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편하지만 아쉬운 MS 웨지 키보드 리뷰


무척 편하지만 2% 아쉬운  MS 웨지 키보드


지난달에 두개의 키보드를 구매해서 사용했습니다. 블루투스 키보드가 필요한 상황이였고 또 간편하게 가지고 다닐 키보드가 필요했는데 눈에 들어 온것중 하나가 웨지 키보드 였습니다.
리뷰가 늦었는데 늦은 이유가 상당히 아쉬운 키보드라는 생각이 잠시 보류 했습니다 혹시 제 포스팅을 보고 구매 하시는 착오를 하실까 싶어서 보류 하다가 이제 등록합니다.
웨지 키보드는  MS의 전통적으로 강세 인 키보드중 블루투스 키보드라는 점에서 많은 기대를 하고 구매했습니다. 그리고 며칠 사용했고 그뒤에 처분해 버렸습니다. 이유는 키보드 자체도 좋고 키감도 좋은데 한가지 불편한점이 있어서 처분했습니다. 너무 좁다는 점 키캡이 큰데 붙여 놓는 바람에 불편하게 만들어 버렸다는 점입니다. 그건 개발자들에게나 글많이 적는 사람들에게 손가락의 피로감을 유발한다는점입니다.


● 나무랄데 없는 디자인 웨지 키보드






키보드 레이아웃을 보면 애플 블루투스 키보드와 비교해도 나마랄데 없습니다. 키배치도 잘되어 있습니다. 잘깍아 놓은 틀입니다. 그리고 키감도 쫀득하게 좋습니다. 키캡의 크기를 보시면 넓은 편입니다. 아쉬운건 키갭이 보두 붙어 있습니다. 그래서 실제 손가락을 모아야 한다는 점인데 남자 손가락 기준에서는 좀 피로감이 유발될겁니다. 저같은경우 피로감이 많이 생겼습니다.

● 잘 연결되는 블루투스


간혹 블루투스 키보드중에 연결할때마다 윈도우에서 세팅해야 되는 키보드들이 있습니다. 웨지 키보드는 한번 연결하면 계속 잘연결되어 있습니다. 잘 유지 되고 절전에서 다시 사용하실때도 잘 연결됩니다. 무척 편합니다.\
한번 연결하면 다시 신경 쓰실 필요가 없습니다.



● 특징


일단 뒷면을 보시면 밧데리가 들어가게 되어 있습니다. 충전식 블루투스 키보드들도 많은데  AAA밧데리가 2개 들어갑니다. 그리고 밧데리도 오래 갑니다. 이거 잘한것 같습니다. 충전식이 불편한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키보드 자체는 얇은 편입니다. 밧데리 커버가 받침대 역할을 합니다. 아이디어도 좋습니다. 반대편의 경우 밧데리 커버를 연는 형식이고 반대편은 블루투스 연결 버튼입니다.









키보드 레이아웃은 일반 키보드와 유사합니다. 단 오른쪽 왼쪽 모서리 부분이 잘려 있습니다. 둥글게 짤려 있는데 그각이 너무 큽니다. 좀 줄였으면 저 좋았겠다는 생각입니다. 작업하면서 이부분이 방해가 되는경우는 한번 있었습니다.
 DEL 키의 경우 좀 작은 편입니다. 저같은 경우 BACKSPACE 키를 많이 이용하는 편이라서 불편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펑션키의 경우는 FN키와 조합으로 사용하셔야 합니다. 그게 불편할수 있습니다. 이건 바꿔 놓을수도 있습니다. 애플 키보드의 영향인것 같습니다.


● 총평


 MS가 키보드들은 상당히 좋은 평가 받는 키보드 입니다. 하지만 사람마다 조금씩 다른 평가가 있습니다. 아크 키보드의 경우 저같은 경우 상당히 편하고 좋았습니다. 손이 편하다는게 가장큰 특징입니다. 웨지 키보드의 경우 휴대성도 좋고 다좋은데 손이 불편하다는 느낌 때문에 오랜작업을 못해서 저한테는 맞지 않았습니다. 익숙하신분들께는 상당히 좋은 키보드가 될수 있을겁니다. 애플 키보드의 경우 크기와 휴대성 그리고 작업의 편리성을 잡은 키보드 같은데 웨지는 너무 축소한 느낌이라서 그런것 같습니다. 여성이나 손이 작은 분들께는 괜찮은 키보드일겁니다.
가격대비로 봐도 좋은 제품인건 확실합니다. 독특한 모양이며 키캡이 작은 편은 아닙니다. 키캡도 크고 한데 너무 붙어있다는 점이 아쉬운 부분입니다. 디자인으로 봐서도 좋은 편입니다. 특히 같이 제공되는 커버를 아이패드나 타블렛 밧침대로 사용하는 아이디어도 좋은 아이디어 입니다. 애플 블루투스 키보드에서 제공하지 못한 붑분까지 많이 신경쓴 느낌은 확실히 납니다. 앞으로 더좋은 키보드를 기대할만한 키보드인데 업그레이드 제품이 아직 나오지 않네요. 아쉽지만 부정적으로 포스팅하였으나 분명 일반 키보드보다는 확실히 좋은 블루투스 키보드입니다. 아이패드로 문서 작성하시는 분들께는 좋은 키보드임이 분명합니다. 얼마전에 리뷰한  PISNET제품은 키보드 중 몇개의 키가 이상하게 배치되어 불편했지만 웨지키보드는 레이아웃도 거의 일반 키보드와 유사합니다.
전체적으로는 좋은 키보드입니다. 손가락 큰분들이나 하루 종일 작업을 하시는 분들은 아쉬운 키보드일겁니다. 조금만 간격을 더 줬으면 하는 키보드 입니다.



본 포스팅는 본인이 직접 구매하여 작성한 리뷰 입니다. 혹시 지원받은 리뷰로 오해 하실까봐 제가 직접 구매한 제품을 리뷰 한것이니 참고해주세요.